이해관계자들과의 소통, 상생협력을 확대하고 윤리준법경영을 추구합니다.
인선이엔티는 기업윤리 및 관련 법규를 준수하기 위하여
윤리준법경영 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하면서 지속가능경영을 실현하고자 합니다.
윤리준법경영 시스템을 구축하여 운영하면서 지속가능경영을 실현하고자 합니다.
윤리규범
- 윤리경영규정
- 윤리헌장, 윤리강령, 윤리강령 실천지침
전담조직
- 윤리경영담당 조직운용
실천제도
- 윤리경영 교육 / 입사자 윤리경영 실천서약
- 제보 / 조사
윤리준법경영
추진체계
추진체계
인선이엔티는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윤리강령을 실천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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윤리 헌장 Ethics Charter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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윤리 강령 Code of Ethics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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윤리강령 실천지침 Code of Ethics Practice Guidelines
윤리강령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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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 1 장 고객에 대한 윤리
1. 고객존중
-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행동하며, 고객과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하여 노력한다.
- 모든 거래는 상호 수평적 관계에서 공정하게 이루어지며 고객에게 실질적으로 만족을 줄 수 있는 고객 경영을 실천함으로써 고객의 이익을 추구한다.
2. 고객보호
- 고객과 관련된 이익과 안전, 개인정보를 철저하게 보호하고 고객에게 부당한 행위를 하지 않는다.
- 고객에게 제품과 서비스 등에 관한 정확한 정보를 공개하고, 고객이 합리적으로 판단 할 수 있도록 한다.
3. 품질경영
- 고객에게 최고의 품질,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며, 고객의 소리를 경청하고 품질 및 서비스 개선에 적극 활용한다.
- 품질 경영을 통한 고객만족의 가치창출에 기여한다. -
제 2 장 주주에 대한 윤리
1. 주주의 권익 보호
- 주주의 권리를 보호하고 주주의 정당한 요구 및 제안을 존중한다.
- 주주, 투자자와 상호 신뢰관계를 구축하고 주주 이익을 위해 노력한다.
2. 정보제공의 활성화
- 정확한 경영정보를 관련 법규에 따라 적시에 제공하여 주주 및 정보를 이용하는 자가 합리적인 의사결정과 투자판단을 할 수 있도록 한다.
3. 투명경영
- 회계정보는 적법한 회계기준에 의거하여 정확하게 기록하고,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한다. -
제 3 장 임직원에 대한 윤리
1. 공정한 대우
- 임직원에 대해 부당한 차별대우를 하지 않고,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업무 기회를 공평하게 부여한다.
- 임직원 개개인의 인격을 존중하며, 우월한 지위를 활용하여 부당한 요구나 지시를 하지 않는다.
2. 근무환경 조성
- 모든 임직원의 건강과 안전을 고려하여 깨끗하고 안전한 업무환경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한다.
- 주기적인 안전교육과 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하여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한다.
- 임직원의 독립적 인격과 기본권을 존중하며, 자유로운 제안과 건의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.
3. 인재경영
- 모든 임직원 개개인의 창의성과 자율성을 존중하고 인재육성을 지원한다.
- 모든 임직원의 업무수행과 능력개발을 위하여 필요한 제도를 도입하고, 적극적으로 육성한다. -
제 4 장 협력회사에 대한 윤리
1. 공정한 거래
- 모든 거래는 상호 수평적 위치에서 투명하고 공정하게 이루어지며 공정한 거래를 통해 공동의 발전을 추구한다.
- 회사의 우월적 지위를 이용하여 협력회사에 부당한 행위를 강요하거나 영향력을 행사 하지 않는다.
- 이해관계자로부터 금품, 접대, 편의 등의 이익을 제공받거나 부당한 요구를 하지 않는다.
2. 공정한 경쟁
- 자율경쟁의 원칙에 따라 모든 업체에 대하여 공정한 참여기회를 제공하고, 경쟁사와 정당하게 경쟁한다.
- 협력회사의 선정은 객관적이고 공정한 평가기준에 근거하여 한다. -
제 5 장 사회에 대한 윤리
1. 법규 준수
- 국가와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기업이 지켜야 할 모든 국내외 법률, 규칙 등을 성실히 준수한다.
2. 환경보호
- 자연을 보호하고 깨끗한 환경을 보전하기 위하여 노력하며, 환경보호와 관련된 제반 법규를 준수한다.
- 깨끗한 생태환경 보전을 고려하여 친환경 경영을 수행하고 자원과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사용한다.
3. 사회공헌
- 고용창출, 조세의 성실한 납부 및 사회공헌 등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성실히 수행하고 지역사회와 국가경제 발전에 기여한다. -
제 6 장 복무 윤리
1. 공정한 직무수행
- 모든 임직원은 공사의 구분을 엄격하게 하여 공정하게 업무를 수행한다.
- 모든 임직원은 회사를 대표하고 있다는 주인의식을 갖고 항상 정직하고 성실한 자세를 유지하도록 한다.
- 규정에 없거나 명확하지 않은 업무를 처리할 경우에는 사회적 합의 및 통상적인 기준에 따라 투명하고 합리적으로 처리하며, 회사와 개인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비도덕적, 비윤 리적 행위를 하지 않는다.
2. 건전한 기업문화 정착
- 모든 임직원은 회사의 경영이념을 공유하고 회사가 추구하는 목표와 가치에 공감하며, 회사업무 방침에 따라 각자에게 부여된 사명을 성실히 수행한다.
- 모든 임직원은 회사내 상하·동료 간 원활한 의사소통으로 상호 신뢰관계를 구축하고, 협력적 조직문화를 창출한다.
- 모든 임직원은 제반 법률 및 회사의 규정에 따라 정당한 방법으로 직무를 수행하고 회사 재산 및 중요정보를 보호한다.
3. 윤리강령의 준수
- 모든 임직원은 본인에게 주어진 권한과 책임을 명확히 인식하고 윤리강령을 성실히 준수하여야 하며, 이를 위반한 경우에는 해당 행위에 대한 책임을 진다.
Clean 신고센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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대외에 당사 임직원의 행동규범인 윤리강령을 공개하고, 모든 이해관계자가 자유롭게
윤리준법경영 관련 상담, 제안 및 제보를 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습니다. 또한, 제보 채널로
접수된 모든 내용은 제보자 보호 프로그램을 통하여 철저하게 보호하고 있습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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부정부패 신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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공정거래 신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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성희롱,
괴롭힘 신고 -
갑질행위 신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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협력사 제안
Protect Information Program 제보자 보호 프로그램
![](/img/sub/ethical_view03_1_icon.png)
- 01 제보자의 신원 및 제보 내용은 본인의 의사에 반하여 공개되지 않도록 철저하게 비밀이 유지됩니다.
- 02 정당한 제보를 한 이유로 인하여 제보자는 신분상의 불이익이나 차별을 받지 않습니다.
- 03 제보자 및 조사에 협조한 조사 협조자 또한 제보자와 동일하게 보호되고 있습니다.
- 04 제보자 색출 및 보복, 제보 내용 누설 등 제보자에게 불이익이 가는 행위를 엄격히 금지하고 있습니다.
Process of Reporting 처리 절차
![](/img/sub/ethical_view03_2_icon.png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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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1 접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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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2 내용 확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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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3 조사 착수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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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4 조사 완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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05 종결
Method and Precautions 작성방법 · 주의사항
![](/img/sub/ethical_view03_3_icon.png)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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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 방법
- 내용의 정확성을 위하여 실명 제보를 원칙으로 함
- 육하원칙에 의거 최대한 자세하게 서술
- 대상자의 인적 사항은 실명이나 특정 가능하도록 기재
- 언제, 어디서 어떤 문제가 발생되었는지 자세한 기술
- 사진, 문서 등 증빙서류 필요하고 혐의가 명백함에도 증거가 없을 경우엔 정보 입수 경로, 사실관계 확인의 구체적인 방법
- 장소 기재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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주의사항
- 단순 민원, 대상/내용이 불명확한 경우 및 근거없는 비방으로 판단되는 경우에는 처리가 불가하오니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- 보고자는 위 사항을 확인하시고, 근거없이 타인을 비방하거나 허위사실을 신고하지 않으며 양심에 따라 본 신고서를 작성하셔야 합니다.